본문 바로가기

안경남은 누구인가?

구글 에드센드(ADsense)를 승인 받기까지.... : 셀프 인터뷰

 

※ 안경남 님은 블로그를 어떻게 시작하게 된 거예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안경남입니다. 오늘로써 블로그를 시작한 지 1년 5개월 정도가 되는 날이네요. 물론 1년 몇 개월 정도 쉬어서 실경력은 얼마 되지 않지만..... 저는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리남'님의 유튜브를 보고서 시작을 하게 되었어요! 블로그로 월 2000만 원씩 번다는 것에 놀라 저도 한번 시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당시 리남님이 말씀해주신 TIP은 지속 가능한 블로그를 하라는 거였는데요. 저는 그래서 제가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주제인 독서/경제/일상 이렇게 3개의 주제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이랍니다. 

 

※ 블로그를 하면서 힘들었던 점

 

블로그를 한다는 것은 누군가의 관심을 먹고사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하루하루 방문자와 댓글 구독자 수의 증가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죠. 처음에 블로그의 목적이 오직 '돈'이라서 그런지 메일 메일 방문 통계를 살펴보면서 트래픽을 모니터링했어요. 그런데 블로그 유입이라는 게 말처럼 시원하지가 않더라고요.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예전에는 정성 스리 포스팅을 작성하고도 얼마 안 되는 방문객만 찔끔찔끔 들어왔답니다. 그래서 그것에 상처와 스트레스를 받고 1년 이상 블로그 활동을 중지한 것 같아요. 

 

※ 블로그를 하면서 중요하게 느낀 점

 

1년 전에 이웃을 맺었던 블로거 분들 중 아직까지 활동하고 있는 사람이 한 명도 없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수익 목적으로만 운용하고 있고 생각보다 돈이 되지 않고 블로그 트래픽도 발생하지 않아 중간에 많이들 포기하시는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애초에 블로그 방문 통계를 보지 않기로 했습니다. 또한 어떻게 하면 돈'이라는 것에 집착하지 않고, 온전히 티스토리를 나만의 취미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많은 고민을 한 것 같아요. 한마디로 수익과 트래픽에 집착하지 않고 자기가 좋아하는 주제로 지속할 수 있는 힘이 블로거 들한테 가장 중요한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 안경남한테 티스토리란?

 

사실 제가 다루는 주제들이 자기계발/북리뷰 등 인기 없는 주제에 포진되어있다 보니까. 제 블로그에는 유의미한 수익을 발생시키는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한테 블로그는 제 생각과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공부 노트 같은 공간입니다. 이것들을 이웃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블로그 활동을 즐기고 있지요. 

 

※ 에드센스를 승인받는 팁(TIP)!

 

우선 꾸준한 포스팅이 중요하고요. 그리고 정성스러운 포스팅이 중요합니다. 최소 1000자 이상의 텍스트 그리고 이미지가 담긴 포스팅이거나, 그것이 아니라면 자신의 창의성이 담긴 독창적인 포스팅을 발행하셔야 해요. 저는 북리뷰 블로거라 다행히 이 모든 것이 충족이 돠었어요. 승인받기까지 하루밖에 안결러셔 놀래기도 했고요. 보통 12일이나 몇 번씩 거절 당한다고 하는데 운이 좋았죠! 하지만 에드센스 수익에 집착하지 않으려고 노력할 겁니다. 수익에 집착하는 순간 지속 가능한 힘이 사라질 것 같거든요.

 

※ 마지막 한마디

 

제 블로그는 유의미한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몇몇 고마운 이웃분들께서 저의 포스팅에 공감과 댓글을 달아주세요. 정말 이것에 감사하고, 항상 제 선에서 보답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랑합니다. 방문객 여러분 특히 이웃 여러분들의 댓글과 공감은 저를 지속 가능한 힘을 내개 합니다.